서비스 소개
home
등용문S란
home
📄

4) SEO 최적화 & GA 설정 (23년 NEW)

(관리자) 홈페이지 설정 > SEO 설정 화면
콘텐츠 리스트 (목차)

1. 검색엔진 최적화(SEO) 란?

☞ Google, Naver 등 검색 엔진이 이해하기 쉽도록 홈페이지의 구조와 페이지를 개발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2. 메타 데이타 설정하기

가. 홈페이지 제목 (Title) 설정

홈페이지 제목 설정
☞ 채용홈페이지를 검색하거나, 링크 공유 등 지원자들에게 노출되기를 원하는 채용 홈페이지의
제목을 이미지와 같이 ‘홈페이지 제목 (SNS 공유 제목)’ 아래의 입력 박스에 입력합니다.
1. 홈페이지 제목은 ‘웹 브라우저 상단 타이틀’과 ‘검색 포털’ 및 ‘SNS 공유’ 시 제목으로 사용 됩니다.
2. 만약, 홈페이지 제목을 설정하시지 않으셨을 경우, 기본 값인 ‘(기업 명) 채용’으로 자동으로 설정 됩니다.

나. 홈페이지 설명 (Description)

홈페이지 설명 설정
☞ 검색 혹은 링크 공유 시 지원자들에게 노출되기를 원하는 채용 홈페이지의 설명을
이미지와 같이 ‘홈페이지 설명 (SNS 공유 설명)’ 아래의 입력 박스에 입력합니다.
1. 홈페이지 설명은 ‘검색 포털’ 및 ‘SNS 공유’ 시 제목 아래의 홈페이지 설명에 사용 됩니다.
2. 만약, 홈페이지 설명을 설정하시지 않으셨을 경우
⑴ 이미지 설정 > 텍스트 설정에 있는 ‘하단 텍스트 문구’가 사용 됩니다.
[하단 텍스트]
⑵ 하단 텍스트 문구도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기본 제공하는 문구’가 사용됩니다. [기본 문구]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1순위 : SEO설정값
2순위 : 하단텍스트 (SEO 설정 안했다면 하단텍스트값 기준으로 노출)
3순위 : 기본문구 (1,2순위 모두 설정 안했다면 기본문구 기준으로 노출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다. SNS 공유 이미지

SNS 공유 이미지 설정
☞ 채용 홈페이지 URL을 SNS 공유 시, 노출되기를 원하는 이미지를
권장 사이즈(1200px X 630px)에 맞춰 ‘SNS 공유 이미지’ 아래에 업로드 합니다.

3. 웹 마스터 도구 설정(네이버, 구글)

가. 구글 서치 콘솔 (Google Search console)

홈페이지 빌더 > 구글 서치 콘솔
☞ Google 검색 플랫폼에 채용 사이트의 색인을 요청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Google Search Console에서 채용 사이트 URL을 추가하고 HTML 태그를 복사해
홈페이지 빌더 ‘구글 서치 콘솔’의 속성값(content)에 입력하세요.

나.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Naver Search Advisor)

홈페이지 빌더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 Naver 검색 플랫폼에 채용 사이트의 색인을 요청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Naver Search Advisor에서 채용 사이트 URL을 추가하고 HTML 태그를 복사해
홈페이지 빌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의 속성값(content)에 입력하세요.

4. 적용 화면 (예시)

가. Kakao Talk (미리 보기), Facebook (게시물 만들기)

나. 구글 검색

Google / Web
Google / Mobile

다. 네이버 검색

5. GA설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