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개
home
등용문S란
home

[2022.11.22]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 약정
서비스 이용 약정 안내
등용문 서비스(이하 “서비스”)는 주식회사 사람인(이하 “회사”)이 제공·운영하는 “채용시스템”(본 약정 제1조) 임대서비스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 약정에 동의한 회사의 고객(이하 “이용자”)은 다음과 같은 지위를 갖습니다.
제1조(계약 내용 및 범위)
① 본 약정에서 “채용시스템”이란 이용자가 임직원 채용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웹서비스 기반 통합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철회 시까지 채용시스템의 임대, 유지 및 보수를 포함하는 서비스(이하 “기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이외의 추가 기능 제공을 이용자가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조(서비스 제공 기간)
① 이용자는 본 약정 기타 회사의 방침에 동의한 때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효력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철회 또는 중지 요청이 회사에 접수된 때까지 유효합니다.
② 특수한 사유로 본 약정에 동의하기 전 이미 이용자가 활용할 수 있는 상태로 서비스가 게시된 경우, 서비스는 최초 게시일부터 정상 제공된 것으로 봅니다.
제3조(서비스 이용료 및 그 지급)
①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 지급 시기 및 지급 수단은 이 약정 및/또는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 동의한 약정, 계약, 협약 등의 체결 시에 해당 약정 및/또는 채용시스템을 통하여 이용자가 확인한 바와 같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의 지급 수단과 다른 방법으로 대금 지급을 요청한 경우, 회사가 해당 수단을 통하여 정상적으로 대금을 수취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요청을 수용합니다. 만일 이용자가 기술적, 법리적 기타 다른 문제로 인하여 회사의 이용이 불가능한 지급 수단으로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책임없이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벤트 당첨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료 지급 의무를 한시적으로 면제받은 이용자(이하 “무상 이용자”)의 경우, 해당 기간 종료 이후의 이용분에 대하여는 이 약정 및/또는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 동의한 약정, 계약, 협약 등으로 정한 이용료의 계산 및 지급 의무 발생이 개시됩니다.
제4조(서비스 제공 및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 관련 법령으로 정한 권리를 보유합니다. 무단 사용, 회사의 허락 없는 전부 또는 일부 변경 등 채용시스템의 정상 운영을 해치거나 불가능하게 하는 이용자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 전항의 행위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 해지, 패널티 부과,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이용자와의 사전 협의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제5조(신뢰 유지)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및 제공으로 알게 된 상호 간의 정보를 비밀정보로 보호합니다. 따라서 어떤 당사자도 사전에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비밀정보를 사용하지 않기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는 상대방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각자의 권리·의무를 비롯하여 이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전하지 않기로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사용에 따른 개인정보 취급 사실을 인지하고,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로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별도로 마련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 동의” 등으로 정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 중지)
① 회사가 이용자의 활용이 가능한 상태로 서비스를 제공한 후에는 이용자의 일방적인 계약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공받고 단 1회도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서면으로 해당 계약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철회 요청을 회사가 수락하여도,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미 투입한 회사의 비용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하기로 합니다. 단, 배상 금액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회사가 얻을 재산상 이익 범위를 초과하지 않고, 귀책 당사자에 대한 상대방의 구상권을 인정합니다.
② 무상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오류, 중단, 지연 등 비정상적인 서비스 제공 및/또는 미제공에 따른 손해의 배상 및 구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와 약정한 서비스 무상 제공 기간의 보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서비스 이용 약정에 대한 안내]를 잘 읽어 보았으며 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