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가 메일이 안 왔다고 하는데요? - 직접 발송한 경우
1) 보내는 메일을 수정한 경우
: rsteam@saramin.co.kr 의 경우, 화이트 도메인(스팸혹은 이상한 메일이 아닌 것으로 등록됨)이므로, 보내는 메일을 수정하면 메일 도달율이 떨어질 수 있음
2) 지원자가 보내는 메일의 도메인을 스팸메일로 등록 한 경우
: 지원자가 보내는 메일의 도메인(ex. rsteam@saramin.co.kr → saramin.co.kr)을 스팸메일로 등록한 경우에는 스팸메일로 분류됨
3) 지원자 이용 메일사이트의 정책에 의한 경우
: 메일사이트 (네이버, 구글, 다음 등)의 대량 메일 정책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들의 정책에 따라 메일이 자동 스팸 처리 or 미도달 할 수 있음
→ 해당 경우가 의심되는 경우, 등용문S 측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지원자 개인 PC의 인터넷 상태, 메일 환경의 영향
: 위에 3가지가 아무 해당이 되지 않을때! 개인 메일환경의 영향이 원인 일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같이 받는 메일란에 지원자의 다른 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가 메일이 안 왔다고 하는데요? - 최종지원 메일
1) 해당 지원자가 실제 최종지원을 했는지 확인해보세요
2) 최종지원을 완료했다면!? ☞ 위 답변 내용중 2), 3), 4)번에 해당한 경우입니다.
지원자의 메일(기존or 새로운메일)로 다시 최종지원메일을 발송해보세요!
최종지원 메일 다시보내기 )
→ 최종지원메일 어떻게 다시 보내죠? > 발송 부분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