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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소개
등용문S 사용 시,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빌더를 통해 자유롭게 홈페이지를 꾸며보세요.
등용문S는 홈페이지 빌더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만들기
우리 회사만의 채용 홈페이지를 사용해보세요
아이피 설정 기능이란?
1. 기능 소개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는 IP(아이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이력서 내의 개인정보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접근 제한 강화를 위해서 로그인할 수 있는 IP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접속 가능해요.
2. 이용 방법
메뉴 위치
① 설정(상단메뉴) > ② 관리자 설정(좌측메뉴)
관리자 아이피 설정 기능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는 IP(아이피)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등용문S는 공고(채용프로젝트) 갯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공고(프로젝트) 단위로 지원자를 받아보세요
채용에 필수적인 정보를 담은 공고문을 올려보세요.
공고(채용프로젝트) 만들기
채용 프로젝트(공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규 지원자 알림 기능이란?
서류접수 중 새로운 지원서가 접수되었는지, 매번 관리자에 로그인하여 확인하기 번거로우실텐데요.
관리자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신규 지원서가 접수되면 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신규 지원자 알림 기능은 공고 관리 메뉴에서 설정 가능한데요. 메뉴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위치 :
[공고 관리] > [4. 추가 설정] 단계 > 부가서비스 중 “신규 지원자 알림” 설정
초기 설정값은 “미사용”으로 지정되어 있으니, 사용 원할 경우 별도 설정이 필요해요!
신규지원자 알림 메일 받기
공고별로, 신규지원자가 발생하면 미리 설정한 이메일로 신규지원완료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으로 입사지원서를 구성해보세요!
1)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입사지원서 항목으로 구성된 양식을 제공합니다.
2) 사용을 원하지 않는 항목은 체크박스에 V를 해제해주세요!
입사지원서 항목의 명칭도 변경해보세요.
-명칭을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의 제목을 자유롭게 타이핑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서 항목의 순서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서 만들기
1개의 채용별로 한개의 서식 혹은 여러개의 서식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수험번호 난수 부여 기능
지원자에게 수험번호를 통한 정보를 노출하고 싶지않다면 [수험번호 난수 부여]를 사용해보세요!
지원분야 세팅하는 화면의 하단에 수험번호 난수 부여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해당 옵션은 해당 공고에 지원자가 발생하면(중간저장 지원자 부터) 수정할 수 없습니다.
수험번호 난수 부여 기능에 체크를 하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할지 한 번 더 묻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길 원하시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예시) 난수 사용시, 수험번호가 불규칙하게 부여됩니다. (시작 숫자 등 특수 조건 지정 불가)
지원분야 수험번호 코드 설정 기능
지원분야별로 각각의 수험번호를 부여하고 싶으시다면 [지원분야별 수험번호 코드설정]를 사용해보세요!
1) 지원자들이 모든 지원자의 규모를 유추할 수 없어요
수험번호 커스텀
지원분야별 코드를 사용한 수험번호 / 수험번호 난수 부여 기능
1. 지원자 리스트 관리
1) 전형단계 사용 하여 지원자 분류 하기
지원자를 전형단계(폴더개념)단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형단계는 기본제공하는 타이틀을 사용하셔도 되고, 직접 타이핑하여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전형단계는 1)이름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지원자가 해당 전형단계에 있는 경우에는 삭제가 불가합니다.
2) 검색하기
입사지원서에 있는 정보를 검색해보세요.
지원자 관리하기
지원자 분류, 검색, 리스트 구성, 뷰, 다운로드, 인쇄, 연락
어학점수 인증이란?
지원자들이 입사지원서의 어학항목을 입력할때에 ybm에서 본인의 점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해당 점수는 ybm에서 인증한 점수입니다!
지원하는 어학 시험 종류
1) 영어 - 토익
점수 인증 체계
위의 4 가지 시험에 대한 값을 입력하고자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 해당 창에서 지원자는 본인의 ybm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본인의 점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어학점수 인증
4가지 어학 시험에 대해서는 지원자들이 ybm에서 인증 받은 점수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서류접수가 끝난 후, 합격자 대상으로 추가서류를 받아보세요!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항목! 4가지입니다.
*1차로 설정한 입사지원서 서식에 해당 항목을 사용을 안 한 경우에만 해당 항목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1) 사진 2) 기본인적사항 3) 자기소개서 4) 첨부파일
합격자 페이지 > 해당 기능 적용 예시
※ 합격자 페이지 설정 시에만(합격자 대상)
※ 해당 기능은 1번만 설정 가능 (여러 발표 단계 중 한 번만 설정 가능)
합격자 대상 지원서 추가항목 받기
문자/이메일 보내기 / 부가 기능 확인하기
등용문S에서 지원서 심사를 진행할 시, 지원서 블라인드를 해보세요!
블라인드된 지원서 화면 예시
블라인드 설정 : 지원분야, 이메일, 휴대전화, 사진, 비상연락처, 생원일, 국적, 주소, 주민등록지
여러명 지원자에 대한 심사 점수를 한 화면에서 입력해보세요!
다중뷰 심사 화면 예시
블라인드/다중 심사 하기
지원자 한명씩 or 여러명 동시에 평가하기
외부지원자 등록 기능이란?
등용문S를 통해 지원한 지원자가 아닌 타 플랫폼을 통해 지원한 지원자도 등용문S로 한꺼번에 관리하고 싶은 경우!
외부지원자 등록기능을 사용하여, 시스템에 지원자 정보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특징
•
해당 기능을 사용 하는 관리자(사용자)가 지원자의 정보를 등록하기 때문에, 해당 지원자 정보를 등용문S에 등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지원자에게 동의를 받은 것을 전제로 합니다.
•
지원자 이름, 연락처, 이메일, 지원분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관리자가 지원자를 등록하면, 해당 지원자는 본인인증요청 메일을 받게 됩니다.
•
지원자가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해당 지원자는 시스템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본인인증 하지 않은 경우, 5일 뒤 해당 지원자 정보가 자동 삭제 됩니다.)
외부지원자 등록 화면 예시
외부지원자 등록하기
합격자, 불합격자를 구분하여 각각의 발표 문구를 세팅해보세요.
1) 삭제요청 기능 업데이트
ASIS : 문의사항에 시스템, 채용 관련 문의 뿐 아니라 삭제요청도 함께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실제 지원서 삭제를 위해서는 지원서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여 사용자가 일일이 해당 지원자를 찾아서 삭제를 진행했어요!
TOBE : 지원서 삭제 요청 건들만 따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분리하였습니다! 또한, 2가지 모드 - 관리자가 삭제 / 지원자가 삭제 를 제공합니다
지원서 삭제 2가지 모드 : 관리자가 삭제 / 지원자가 삭제
① 관리자가 삭제 = 지원서 삭제요청 : 관리자가 삭제 진행하는 것으로 시스템 설정 시, 지원자가 삭제 요청을하면 [지원서 삭제 요청]탭에서 삭제요청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② 지원자가 삭제 : 접수 기간동안 지원자가 삭제 하는 것으로 시스템 설정 시, 지원자가 삭제요청을 하면 지원서가 자동으로 삭제되고 해당 내역(히스토리 관리용)을 [지원자가 삭제]탭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
지원자가 직접 삭제로 시스템을 세팅하였더라도, 접수 기간이 지나면 관리자 삭제 건으로 분류가 됩니다.(지원서 접수 마감 이후 삭제요청시, 지원서 삭제 요청 탭에서 해당 내역 확인 가능)
삭제 방법의 다양화
문의사항 개선
3가지 : 일반 문의와, 삭제요청 문의 구분 / 문의사항 일괄 상태 변경 및 삭제 / 신규 문의사항 인입시 등록한 메일로 해당 메일 전달 받기
서류접수 중인 공고의 현재 지원자가 몇 명인지, 신규로 지원한 지원자는 몇 명인지 확인하려면 매번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이제 지원서 접수 현황을
문자와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직접 등록한 이메일 or 휴대폰 번호로
접수 현황 알림은 아래 형식으로 발송되니 참고해주세요.
! 세팅하는 방법 보러가기 ⇒
접수 현황 알림
일 1회, 세팅한 통계시간 기준으로 지원자 접수현황을 문자, 메일로 받아보세요.
지원자에게 발송할 SMS나 Email을 미리 예약해두고 싶다면, 예약 발송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예약설정
방법
1. SMS 예약 발송
: [발송] > [SMS 발송] > 하단 [예약 발송] 버튼
2. Email 예약 발송
: [발송] > [Email 발송] > 하단 [예약 발송] 버튼
[SMS/Email 예약 발송 정책 동일] 예약 설정은 해당 시점을 기준으로 5분 이후부터 설정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는 발송 예정 시간 5분 전까지만 가능한 점 반드시 주의해주세요!
예약내역 확인
예약 발송 내역은 각 공고별 [문자/이메일]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메일 예약 발송
문자 메일 예약 발송
(관리자) 홈페이지 설정 > SEO 설정 화면
1. 검색엔진 최적화(SEO) 란?
☞ Google, Naver 등 검색 엔진이 이해하기 쉽도록 홈페이지의 구조와 페이지를 개발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2. 예시 보기
SEO 설정하기
검색엔진, SNS공유 관련 SEO 설정
지원서를 확인하면서 지원자에게 연락도 하고 특이사항도 기록해두고 싶은데, 지원서 관리 메뉴를 지원서 뷰에서 활용할 수 없어 불편한 점이 있으셨을텐데요. 지원서 뷰가 업데이트 되어, 이제 지원서를 확인하면서 다양한 지원서 관리 메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 뷰!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상단 이미지처럼 1) 우측에 특이사항과 발송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고! 2) <이전, 다음> 기능을 통해 지원서 뷰 창을 끄지 않고 지원서 뷰를 바로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3) 특정 지원서를 보시다가 바로바로 해당 지원자에게 연락(발송)하거나 저장(pdf다운,인쇄), 해당 지원자를 다른 전형단계로 이동하실 수 있어요!
자세한 기능 이용 방법은 심화가이드의
를 참고해주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지원자가 제출한 첨부파일을 다운받지 않고 미리보기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23.05.18. 기준 이미지 및 PDF 파일에 한하여 적용 완료) 지원서 뷰 화면과 심사 화면에서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지원자가 이미지(jpg, jpeg, png, gif, bmp) 파일이나 PDF 파일을 첨부했을 경우, 아래 예시 화면처럼 첨부파일명 옆에
돋보기 아이콘
이 표출됩니다.
[지원서 뷰]
지원서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