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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정 관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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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은 뭐고 역할,권한은 뭔가요?

사용자와 역할, 권한의 개념

1) 사용자(계정)은 하나의 역할을 가진다.
2) 해당 역할에는 사용할 수 있는 기능(권한)들이 정해져있다.
3) 주관리자(역할 명칭)인 사용자(계정)은 역할별 기능(권한)의 조합을 바꿀 수 있다.
(단, 주관리자의 권한은 수정 불가)

상품에 따른 역할 활용방법

기본제공되는 역할을 활용하셔도 되고!
구매한 상품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제공 역할이 정해져 있으며, 각 역할에 일정 기능(권한)이 세팅되어있습니다.
종류 : 주관리자 - 전체 / 부관리자-특정공고에 대해 전체권한 / 평가자
일부 기능만 제공해야한다면 역할을 만들어보세요!
새로운 조합으로 기능(권한)들을 구성하여 역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역할을 새로 만들때는 지원자에 대한 접근권한(역할유형)과 기능(권한)을 설정할 수 있고 해당 역할을 부여받은 사용자(계정)은 설정된 접근권한과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역할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상품을 구매하셔야합니다.

사용자 생성하기

① 계정 관리 메뉴 위치 : 상단의 계정 관리 클릭 > 사용자(계정), 역할, 상품 구매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② 사용자 메뉴 : 클릭 > ③ 사용자 리스트에서 사용자들 관리 가능
④ 사용자 생성 : 리스트 우측 상단에 + 클릭 > ⑤ 사용자 생성 창에 정보 입력 후 저장
(입력한 정보로 ip 인증을 진행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 입력해야함)
계정 생성 갯수는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베이직 - 5개 스탠다드 -7개 어드밴스 - 999개 * 관리자 상품 옵션 추가시, 베이직/어드밴스도 999개 까지 생성 가능!

사용자 관리

여러 사용자들을 리스트로 한 눈에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체 사용자 리스트를 확인하고 만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Actions] 항목들은
1) 수정 : 다른 계정 정보를 수정할 수 있음 (사용자이름, 기간 등)
2) 비밀번호 초기화 : 해당 계정이 로그인이 막혔다면, 비밀번호 초기화도 진행

역할 관리하기 - 사용자, 권한

① 역할 메뉴 : 클릭시 역할 관리 가능(생성, 권한 수정, 사용자에게 역할 매칭)
② 역할 목록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역할은 시스템 제공으로 표기 되어있음
상품에따라 사용하지 못하는 역할은 표시됨
③ 역할 추가 : 관리자 상품 사용시, 역할 추가 가능
역할 유형에 무엇을 선택하느냐에따라 지원자에 대한 접근권한이 달라짐
④ 역할 수정 : 시스템 제공이 아닌 역할들은 역할 명, 설명, 유형을 수정할 수 있음
⑤ 해당 역할의 사용자 목록 : ②역할목록에서 역할명을 클릭할 경우, 해당 역할에 속한 사용자 확인 가능
① 사용자 탭 : 위에 화면 기준으로, 주관리자인 사용자들이 보임
② 역할에 사용자 제거, 추가
제거 : 지원자 다중 선택후, 해당역할에서 사용자 제거 가능 ⇒ 해당 사용자는 가지고 있는 역할이 없어짐
추가 : 역할이 없는 사용자 중에서 해당 역할에 추가가능
③ 사용자의 역할 수정 : 해당 사용자의 역할 수정 가능
④ 권한 탭 : 위에 화면 기준으로, 주관리자의 권한(기능) 목록 확인 가능
⑤ 권한 리스트 : 해당 역할이 가지고 있는 역할 리스트
주관리자 : 구매한 상품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음. 권한 수정 불가
신규 추가한 역할 : 권한 수정 가능

구매정보

① 구매정보 : 현재 이용중인 상품 및 구매한 내역 확인 가능(② 참고)
③ 주문명 : 클릭시, 주문 상세내역 확인 가능
④ 권한 : 구매한 상품에서 이용할 수 있는 권한 리스트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