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개
home
등용문S란
home
📥

1. 문의사항

바로가기

문의사항 기능이란?

채용홈페이지의 QNA 메뉴를 통해 지원자가 문의사항을 남길 수 있는데요! 지원자가 남긴 문의사항을 확인하고 답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채용홈페이지에 문의사항 메뉴가 어디있는지 일단 알려드릴게요!

1) 상단메뉴 : 상단메뉴에 문의하기는 직접 생성해야 메뉴가 생성됩니다.
2) 공고별 퀵메뉴 : 공고문 화면으로 넘어가면 우측에 공고별 퀵메뉴가 있습니다. 공고별 퀵메뉴에 QNA가 포함되어있어요!
3) 문의작성 화면

문의사항 답변하기

문의사항을 확인하고 답변하는 메뉴가 2개가 있습니다.
채용관리 > 공고 > 문의사항 : 선택한 공고의 문의사항만 보기, 답변하기
통합게시판 > 문의사항 : 해당 기업에 등록된 문의사항 모아서 보기, 답변하기

1) 공고별로 문의사항 확인하고 답변하기

문의사항 리스트 확인 하기
① 메뉴 위치 : 채용관리(상단메뉴) > 특정 공고 선택 > 게시판 관리(좌측메뉴) 클릭
② 문의사항 탭 : 해당 공고에 등록된 모든 문의사항 확인
③ 검색 : 검색 가능
④ 문의내용 확인 및 답변 하기 : 문의사항 제목(파란색) 클릭 시, 내용 확인 및 답변 가능
문의사항 확인하고 답변하기
① 지원자 문의 내용
② 답변 처리
- 답변 작성 후 보내기 클릭하면 해당 문의자의 이메일로 답변 메일 발송
- 처리자 : 지원자에게는 $기업명$ 인사담당자로 발송 됨
- 회신 email : rsteam@saramin.co.kr은 화이트 도메인으로, 해당 메일을 변경할 시 도달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메일 도달율? 화이트 도메인이 궁금하다면! - )
- 제목/내용 : 입력한 내용대로 메일 발송 됨
③ 목록, 미리보기, 답변메일 보내기

2) 기업 전체 문의사항 확인하고 답변하기

① 메뉴 위치 : 통합게시판(상단메뉴) > 문의사항(좌측메뉴) 클릭
② 문의사항 리스트 : 해당 기업에 등록된 모든 문의사항 확인
- 공고명이 없는경우 : 특정공고에 대한 문의가 아닌 일반문의임
③ 문의내용 확인 및 답변 하기 : 문의사항 제목(파란색) 클릭 시, 내용 확인 및 답변 가능 - 답변 작성 후 보내기 클릭하면 해당 문의자의 이메일로 답변 메일 발송
- 처리자 : 지원자에게는 $기업명$ 인사담당자로 발송 됨

문의사항 상태 변경 기능이란?

1. 기능 소개

지원자로부터 접수된 문의내역은 통합게시판이나 공고별 게시판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한데요.
문의내역에서는 해당 문의의 답변처리 상태도 함께 표기되고, 문의자에게 답변을 완료할 경우 답변처리 상태는 ‘완료’로 변경됩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답변처리 상태를 ‘대기 → 완료’ 혹은 ‘완료 → 대기’로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문의사항 상태 변경 기능을 이용하여 답변처리 상태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문의사항 상태 변경 기능은 일반문의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지원서 삭제 요청 / 지원자가 삭제 탭에서는 제공되지 않음)

2. 이용 방법

통합게시판 (공고별 게시판관리에서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
① 통합게시판 > 문의사항 > 일반문의 탭에서 답변처리 상태를 변경하고자 하는 문의를 선택하세요.
② [선택 문의 설정] 버튼 클릭 후, [처리상태 변경] 메뉴를 선택하세요.
③ [처리상태 변경] 선택 시 아래의 창이 표출되며, 변경을 원하는 상태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상태 변경 완료 후
1) 문의자에게 답변하지 않고, 완료로 상태 변경
⇒ 답변자 및 답변일 정보 없음
2) 문의자에게 답변하여 처리 완료되었으나, 다시 대기 상태로 변경
⇒ 대기 상태이지만, 기존에 답변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답변자 및 답변일 정보 표기

문의사항 삭제 기능이란?

1. 기능 소개

접수된 문의사항을 삭제해야할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합니다.
예시) 문의처리 및 답변회신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지난 경우
문의자 본인이 문의내역 삭제를 요청한 경우
문의사항 삭제 기능은 일반문의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지원서 삭제 요청 / 지원자가 삭제 탭에서는 제공되지 않음)
문의글을 삭제할 경우, 복구는 절대 불가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이용 방법

통합게시판 (공고별 게시판관리에서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
① 통합게시판 > 문의사항 > 일반문의 탭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문의를 선택하세요.
② [선택 문의 설정] 버튼 클릭 후, [문의글 삭제] 메뉴를 선택하세요.
③ [문의글 삭제] 선택 시 아래의 창이 표출되며, 복구 불가 안내 문구를 확인 후 삭제를 진행하세요!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문의사항 삭제 시 복구는 절대 불가합니다.
삭제 여부에 관하여 두 번의 확인 절차를 거치며, 삭제 후 복구 불가함을 안내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문의사항을 안받고 싶어요!

문의사항 자체를 안받고 싶다면 채용홈페이지에서 해당 메뉴를 안보이게 처리해야합니다.
1) 상단메뉴
홈페이지 빌더에서 상단메뉴 생성하지 않기 or 삭제 하기
2) 퀵메뉴
홈페이지 빌더에서 퀵메뉴 OFF or QNA만 O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