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개
home
등용문S란
home
📴

비공개 공고 세팅하고 활용하기!

1. ‘비공개 공고’는 무엇인가요?

공고를 신규 생성 또는 수정할 때에 『① 공고문 설정』 단계에서 공고 상태를 정합니다.
이때, 공고 상태를 비공개로 설정하면 채용 홈페이지에는 노출되지 않는 공고를 생성하여 특정 지원자로부터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공고 상태를 비공개로 설정하기 (이미지 참고)
- 공고의 상태가 비공개 또는 마감일 경우 채용 홈페이지에는 해당 공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채용 홈페이지에서 공고가 확인되지 않으므로, 일반적인 지원자는 서류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 다만, 특정 경로를 통할 경우에 한하여 서류 접수 등 제한적으로 채용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경로라 함은 직링크 기능의 [테스트하기] 버튼 클릭 시, 생성되는 URL을 의미합니다.

2. 왜 꼭! [테스트하기] 버튼 클릭 시, 생성된 URL이어야 하나요?

- 관리자 페이지에서 공고리스트 우측에 위치한 직링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복사하기, 테스트하기 버튼이 생성됩니다.
- 일반적인 직링크는 해당 공고의 상태가 ‘공개’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 즉, 직링크 기능은 공고가 채용 홈페이지에 공개된 상태에서만 접근을 허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 하지만, 비공개 상태의 공고이므로 직링크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노출되는 URL주소로는 접근이 불가합니다.
- 만약, 해당 직링크 URL로 이동할 경우에는 “요청하신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 문구가 쓰여진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 하지만, [테스트하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에는 위와 같은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공고 또는 입사지원 페이지 등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테스트하기]를 통해 생성된 URL은 보안 강화 조치로 인해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 해당 방식으로 등용문 시스템을 이용하셔도 임대 비용에 차이는 없습니다.

3. 비공개 공고의 직링크 사용 시 유의사항

- 비공개 공고에는 직링크를 전달받은 인원에 한하여 접근이 가능할 것입니다.
- 다만, 업체에서 선정한 대상자 외에 다른 지원자가 해당 직링크를 알게 될 경우 해당 공고에 접속하여 비대상자가 서류접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 따라서, 비공개 공고의 테스트하기 직링크는 반드시 보안유지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안내 드린 방법과 같이 설정하였음에도, 직링크 연결 시 페이지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는 채용 홈페이지가 Live 상태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비공개 공고에서 인적성검사 실시 등 인재검증상품 이용하는 방법

- 비공개 공고에서도 인적성검사 등 인재 검증 상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공고가 비공개 이므로 채용 홈페이지에서는 지원자가 해당 검사를 찾을 수 가 없습니다.
* 지원자가 검사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지원한 “공고명”과 자신이 응시해야 하는 “검사명”을 올바르게 선택하여 검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 자신이 지원한 공고가 비공개 공고이므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검사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 따라서, 관리자는 검사를 올바르게 세팅하여 생성한 후에 지원자에게 직링크를 안내해야만 지원자의 검사 응시가 가능할 것입니다.
- 검사 생성 시, 검사의 상태에 따라 직링크 활용이 달라집니다.
* 검사 상태가 공개인 경우 생성된 직링크의 유효기간은 검사 생성 시설정한 검사기간입니다.
* 검사 상태가 비공개인 경우 생성된 직링크의 유효기간은 검사 생성 시설정한 검사기간 이내의 관리자가 설정한 유효기간에 해당합니다.
※ 기타 비공개 검사 설정 및 활용 방법 참고